실비보험이란?

우리나라 국민은 국민건강보험으로 의료비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은 비급여 항목에 대한 의료비에 대해서는 지원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비싼 비급여 항목에 대한 의료비는 국민 개개인이 부담해 의료비에 부담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에 가입해 의료비 부담을 덜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으로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의료비 절감의 효과가 큰 보험 상품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의 65%가 실비보험에 가입할만큼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만큼 보장하는 항목이 많고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질병 대부분과 사고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다른 보험상품보다 활용도가 훨씬 높은 보험입니다.
실비보험은 보험사에서 보험금 청구율이 가장 높은 보험상품이다 보니, 오히려 보험사에서는 손익률보다 손해율이 더 큰 보험상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에 가입하게되면 실제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급여 본인부담금 + 비급여 부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내에서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MRI, CT, 내시경 등 비싼 검사비도 80%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년 개인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비보험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질병과 상해, 이를 대비하기 위해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