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 보험료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질병과 상해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곤 합니다.
다양한 보험상품 중에서도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로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을 하는 순간이 옵니다.

 

실비보험의 주계약은 기본적으로 갱신형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특약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봤을 때에는 갱신형이 초기 보험료가 굉장히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당연히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할 수 있지만 단순히 그렇게 생각할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젊은 사람들이 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주로 비갱신형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만 매우 저렴하고 갈수록 갱신을 할 때마다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안그러다가 갑자기 보험료가 올라가면서 심리적으로 보험료를 낸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게 되고 어느 순간이 지나면 비갱신형보다 많은 금액을 내고 있지요.
그리고 실제로도 만기까지 총 납입보험료를 계산해보면 처음엔 좀 비싸더라도 보험료가 오르지 않은 비갱신형이 더 유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이를 많이 먹은 사람이 가입을 할 때나 짧은 기간 보장이 필요한 사람이 가입할 때에는 또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늦게 가입을 할수록 비갱신형은 상당히 많은 비용의 보험료를 내야합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어차피 만기까지 갱신 횟수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처럼 짧게 보험이 필요한 경우에는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위 내용을 참고하여 실비보험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