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누구나 한개 이상의 보험을 갖고 있습니다.
보험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질병과 상해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으로, 처음 가입하는 사람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보험은 장기간 계약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시 신중하게 해야 나중에 보장이 필요할때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설정을 하게 되기 때문에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혼란스러워합니다.
그 중에는 특약, 납입기간, 보장기간, 갱신여부, 환급금 적립 여부 등을 선택하게 되는데 오늘은 보장기간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장기간이라는 것은 내가 가입하는 보험의 보장을 언제까지 받을 것입니다라는 기한을 말합니다.
그 기간이 지나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길게 설정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보장기간을 선택할 때에는 70세, 80세, 90세, 100세 등으로 설정을 하기도 합니다.

보장기간이 길어질수록 납입하는 보험료는 점점 올라가게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은 100세로 설정하라는 것을 추천하지만 보험료가 올라간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억지로 강요를 하지는 않습니다.
보장기간을 80세로 설정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요즘은 의학발달로 인해 평균 수명이 증가했기 때문에 80세 이상 생존할 확률이 높습니다.

 

만기를 80세로 했는데 내가 만약 85세까지 살게 된다면 남은 5년간은 보장을 받을 수 없기에 현명한 선택이 아닙니다.
넉넉하게 100세까지 설정하는 것도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100세까지 살 확률이 많지 않기에 보험료가 부담스럽다면 적어도 90세 정도로 설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