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이 기획재정부와 함께 조사한 가계 보험가입적정성에 대한 비교 조사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가구 당 평균 12개의 보험에 가입했다고 합니다.
이와같이 12개나 되는 보험을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또한 몰라서 또는 바빠서 찾아가지 못했던 숨은 보험금이 있는데, 오늘은 이 숨은 보험금을 간편하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숨은보험금이 왜 발생하고, 무엇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숨은보험금은 중도, 만기, 휴면 보험금 이 3가지로 나뉩니다.
중도보험금은 계약 만기 전 지급사유가 중도에 발생한 돈을 말하며, 만기보험금은 만기는 지나되 소멸시효는 긑나지 않은 잔액을 말합니다.
또한 휴면보험금은 소멸시효가 지나 보험회사가 갖고 있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금액을 말합니다.

 

금융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중도보험금이 5조원, 만기보험금이 1조 3천억원, 휴면 보험금이 1조 1천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내보험찾아줌은 보험가입조회 서비스로 중도, 만기보험금이나 배당금 같은 모든 미청구 보험금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자 또는 보험금 청구권자 누구나 숨은 보험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급 사유 금액이 확정되었는데도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중도 만기 휴면보험금과 생존연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보험금이나 배당금, 만기보험금 등 모든 미청구 보험금까지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숨은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해 잠들어 있는 보험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