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내시경 실비

보험을 처음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약관을 보면 헷갈리는 내용도 많고 보험을 받을 수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알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에서 사용되는 용어들 중 보험개시일, 보험 계약일, 보험기간, 납입기간, 품질보증제도, 보험 청약철회 제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보험 계약일은 가입자가 청약서를 작성한 날을 말하는데 이렇게 가입이 되면 보험료를 처음 납부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보험개시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 보험개시일은 면책기간이라고도 부르고 최소 90일 동안 보험사가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면하는 기간입니다. 

 

다음으로 자기부담금은 보상 대상 의료비 중 보험 계약자가 직접 부담하는 금액을 말하며, 손해율은 발생손해액을 위험 보장을 위한 보험료로 나눈 비율을 말합니다.
갱신보험료는 연령증가, 진료비 상승, 손해율 증가 등을 반영하기 위해 갱신 시 가입자에게 새로 적용되는 보험료를 말합니다.

 

그리고 품질보증제도는 약관이나 상품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듣지 못할 경우 청약 후 3개월 안에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 청약철회 제도는 청약을 철회하고 싶을 때 보험 증권을 받고 나서 15일 안에 철회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마지막으로 보험기간과 납입기간은 말 그대로이며 둘의 기간이 동일할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는데 보통 납입기간이 보험기간보다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실비보험 가입 전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제대로 된 보장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