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에 처음 가입하려는 사람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는 보험이 실비보험입니다.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입한 실비보험은 가입자가 다치거나 질병으로 입원 또는 통원 치료하면서 부담한 실제 의료비를 보험사가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민영의료보험,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보험급여의 본인부담금과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입니다.
실비보험의 보장내용으로는 입원보장에 질병과 상해입원, 통원보장에 질병과 상해통원의 4가지 담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입자는 4가지 담보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고 4가지 모두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입원보장은 병원 또는 의원 등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하는 검사료, 수술료, 입원실비용 등에 대해 보장받는 것을 말합니다.
통원보장은 병원 또는 의원 등에 입원하지 않고 통원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하는 검사료, 수술료, 처방조제비 등에 대해 보장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 외에도 실비보험은 약제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가 진료 후 처방해준 약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로 의해 개인적으로 구매한 약이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산 홍삼 및 비타민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실비보험은 MRI나 CT촬영같은 특수검사비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건강이 안좋다고 생각해 받은 특수검사비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지만, 의사 진단하에 실시한 특수검사비는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내용을 확인하여 보장받지 못하는 범위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