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비갱신

우리가 살면서 중병에 걸리거나 큰 사고를 당하게 되면 막대한 의료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실비보험에 가입했더라면 이렇게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수 잇습니다.
실비보험이란 각종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상해를 입었을 경우 그 치료비만큼을 보상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사소한 질병부터 성인병 등 큰 중대질병, 상해사고까지 의료실비보험으로 보장하며 국민건강보험 비급여대상에 포함되어있는 고가의 검사비 또한 보장합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하면 실제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급여 본인부담금 + 비급여 부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내에서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MRI, CT, 내시경 등 비싼 검사비도 80%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즉, MRI치료를 받고 100만원의 치료비가 나왔고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한 상태라면 8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보험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매년 보험료가 변하는 갱신형 보험 상품입니다.

 

또한 15년마다 재가입이 필요하며 갱신과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비보험은 위에서 말한거와 발생한 의료비만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복으로 가입한다 하더라도 부담한 의료비를 초과해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항에 유의하여 매년 개인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비보험에 가입해 재난적 의료비를 대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